커피맛 좋은 곳에서는 늘 나이스한 커피머신들이 줄지어 있죠. 하지만 아무리 좋은 커피더라도 매일매일 마시기엔 가격이 너무 비싸고 복잡해요. 그래서 저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방법으로 네스프레소를 추천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Lattissima Pro (모델명: EN 750) 는 라떼와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간편함과 편리함을 극대화 시킨 마키아토는 무척 만족스러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스프레소 라떼시마 프로 (EN750) 를 소개해드릴게요.
왜 네스프레소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네스프레소를 좋아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2가지인데요, 첫번째로는 다양한 커피 종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에요. 두번째로는 간편함이죠. 네스프레소는 캡슐을 넣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커피가 나오는 간단한 방식이에요. 따라서 아침 시간이 부족한 날 출근 전에 커피를 만들어먹을 수 있고,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먹일 수 있는 카페인 없는 베이비커피까지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맛도 무척 좋답니다.
어떤 모델을 사야할까요?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모델이 있어요. 우선 먼저 어떤 커피를 마시는지 결정하셔야 해요. 에스프레소 위주로 마시신다면 인티센소 시리즈 중에서 골라보세요. 아메리카노 위주로 마신다면 시티짐 시리즈 중에서 골라보세요. 카푸치노/라떼 위주로 마신다면 라떼시마 시리즈 중에서 골라보세요. 그러면서 자신에게 맞는 머신을 살펴보세요. 참고로 스타벅스 프리미엄 커피머신처럼 별도의 커피빈이 필요없고, 편리하게 캡슐만으로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스프레소는 캡슐식 커피머신이라서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끝이에요. 하지만 제가 알기론 일부 모델에서는 스팀밀크기능이 없어서 밀크폼을 따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때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이용해서 만드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뜨거운 물로 먼저 헹궈주고 씻어주는게 좋아요. 그렇게 하면 냄새도 빠지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스프레소 라떼시마 프로 (EN750) 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여러분 모두 좋은 커피 라이프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