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지역사회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것에 대해 논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거부권은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오래된 동네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문제는 리모델링 과정에서 늘 큰 문제였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엘리베이터의 편리함을 누리고 싶어하지만 자금, 배분, 보상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누가 지불해야 하며, 어떻게,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가? 이것들은 모두 골치 아픈 문제입니다.
저층 주민들은 엘리베이터 설치가 불공평하고 심지어 자신에게 해롭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엘리베이터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부작용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1. 엘리베이터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하여 저층 주민들의 휴식과 생활에 방해가 됩니다.
2.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무심코 1층 창문을 들여다볼 수 있어 저층 주민들이 불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설치는 저층 주민들의 사생활 보호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3. 엘리베이터 구조상 저층 거주자의 조명을 차단하며, 엘리베이터 외벽이 철골 프레임으로 되어 있어 엘리베이터 본체가 조명 일부를 차단하게 됩니다. 햇빛.
이러한 요인은 저층 주택의 가치 하락을 야기하므로 저층 거주자에게는 합리적인 보상이 요구되는 점 역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요즘 신축 주택은 20~30층짜리 초고층 건물이 대부분인데, 층수가 높아질수록 엘리베이터는 필수가 됩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최상층에 거주하는 것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엘리베이터만 타면 몇 분 안에 집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세기에는 많은 주거용 건물이 7층 이하에 불과했고 엘리베이터도 없었습니다. 매일 계단을 오른다. 노인이나 어린이의 경우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 당시 건물은 왜 높게 지어지지 않았나요? '주거용건축물설계기준'에는 7층 이상 주거용 건물에는 엘리베이터를 의무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시가지의 집은 6층이든 7층이든 엘리베이터가 없는 집은 기본적으로 이렇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은 삶의 질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살아가면서도 나태해지고 있습니다. 3층 이상 계단 이용을 꺼려합니다. 특히 매일 피곤한 상태로 집에 갔다가 다시 나갈 생각을 하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
도시 재개발이라는 목표와 맞물려 노후 주거지 재개발이 주목받고 있으며, 많은 노후 주거지에서 엘리베이터 설치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0월 말 기준으로 전국 주거용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10만 대 가까이 설치되었으며, 2022년과 2023년 설치량은 약 30,000개 정도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후 주거지역의 재개발에서는 엘리베이터 설치가 주류 수요가 되었습니다.
결국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어린이나 노인을 데리고 가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이로 인해 노후 주거지역에 엘리베이터 설치는 점차 필요한 사업이 되었습니다. 린동주거지역 엘리베이터 설치사업 등 일부 주거지역에서는 엘리베이터 설치가 시작되었습니다.이 주거지역은 1984년에 준공된 전형적인 노후주거지역입니다. 상승빌딩에 엘리베이터 설치가 시작되었는데, 매일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너무 불편해서, 건물주께서 상황을 파악하시고 모두를 위해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려고 애쓰셨습니다.
그러나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실제 과정에서는 문제점도 많습니다.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1층과 2층에 대한 보상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이 층에는 기본적으로 엘리베이터가 없기 때문에 주민들이 지불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설치는 1층과 2층의 조명 및 프라이버시에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주택 가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이 두 층에는 엘리베이터 설치가 허용되지 않으며, 추가 설치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보상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2층 문제가 드디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바로 공유 엘리베이터입니다. 이 새로운 모델은 쿤밍, 베이징, 난징, 스자좡 및 기타 지역의 일부 지역 사회에서 시험되었으며 엘리베이터도 공식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공유 엘리베이터의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엘리베이터 회사와 정부는 오래된 지역사회에 엘리베이터 설치에 공동 자금을 지원하고 소유자는 일부만 부담하면 됩니다. 비용의. 엘리베이터 회사는 엘리베이터의 운영, 유지, 수리를 책임지며, 1층과 2층 소유자에게도 합당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물론 공용 엘리베이터는 무료가 아닙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려면 일정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요금은 층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층수는 높을수록 가격이 더 비쌉니다. 주인이 엘리베이터 비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면 계단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이는 전적으로 주인의 개인적인 희망에 달려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회사는 엘리베이터 광고 수익과 고층 건물 소유자의 엘리베이터 요금을 통해 운영 비용을 보장합니다. 공유 엘리베이터의 충전 기준은 실제로 높지 않은데, 쿤밍의 커뮤니티를 예로 들면 6층과 7층은 편도당 0.3위안, 4층과 5층은 편도당 0.25위안, 1층은 편도당 0.2위안입니다. 2층과 3층. 또한 월간 카드, 연간 카드 등 우대 패키지도 있습니다. 계산해 보면 하루 엘리베이터 탑승 비용은 1위안 미만일 수 있습니다.
나도 오래된 동네에 살아본 적이 있는데, 고층 건물주들에게는 엘리베이터가 꼭 필요하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엘리베이터 설치 과정은 늘 더디기만 했습니다.
이제 이 새로운 공유 엘리베이터 모델을 통해 많은 지역 사회에서 엘리베이터 설치에 대한 열망을 실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마지막으로, 법률이 개선됨에 따라 국가에서는 오래된 지역사회의 엘리베이터 설치에 대한 거부권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갖게 되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민법 조항에 따르면 이웃은 서로 우호적으로 생활하며 부동산과 관련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민법에서는 소유자가 다음과 같이 명시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추가를 위한 투표 절차와 같은 세부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9월 1일부터 기존 커뮤니티 주민들은 의견 차이로 인해 포기하지 않고 집에 엘리베이터를 추가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갖게 되었습니다.
2023년 9월 1일에 시행된 무장애 환경 건설법도 이를 뒷받침하며, 주정부가 오래된 도시의 기존 다층 건물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도록 요구합니다. 장애인과 노약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 등의 시설을 주택에 설치합니다. 주택도시농촌개발부 관련 문건에도 설치 여건이 있으나 아직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지역사회에 대해서는 파이프라인 개조, 기초 구덩이 굴착 등의 작업을 먼저 수행해 대비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향후 엘리베이터 설치를 위해
따라서 문제를 피하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적극적인 발전만이 올바른 길입니다. 따라서 오래된 커뮤니티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거부권"은 하나의 수단이 되었습니다. 과거의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