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자동차 파트 17: BYD 운남 분석, 최종 제품 뒤에 숨은 기술적 역량은 무엇입니까?
자동차의 경우 운전 경험은 의심할 여지없이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입니다. 수직 제어는 운전의 고충을 해결하는 핵심이지만 전통적인 서스펜션은 "편안함"- "제어", "오프로드 성능"- "도로 주행"이라는 측면에서 모순되는 경우가 많으며 양방향을 가질 수 없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자는 차량 전력 및 안전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과거에는 단일 하드웨어 시스템 지원으로는 더 이상 차량 안전 요구 사항과 지능형 융합 제어를 충족할 수 없었습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대로 등장했다.
BYD도 이러한 추세를 일찍 예측하고 유명한 윈난 기술인 종합 지능형 통합 제어 솔루션을 마련했으며, 이는 업계 최초의 신에너지 전용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지능형 보호 및 안정성", 윈난성, 차량 안전 기능 업그레이드
운남은 BYD 그룹이 5년에 걸쳐 수십억 위안에 걸쳐 개발한 풀 스택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Yunnan-C 지능형 댐핑 차체 제어 시스템인 클라우드 윈난이 포함됩니다. -지능형 기체 제어 시스템, Yunnan-P 지능형 유압 몸체 제어 시스템 및 더 많은 기술 제품 시리즈가 향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Yunnan-C가 장착된 모델은 코너링 시 지지력이 더 뛰어나 섀시의 질감이 향상됩니다. 특히 과속 방지턱이나 조밀한 자갈길을 통과할 때 Yunnan-C의 댐핑 조정은 섀시를 "더 부드럽게" 만들고, 도로 진동 전달을 줄이고,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Yunnan-A가 탑재된 iCCT 지능형 컴포트 제어 기술은 급가속이나 제동 중에 확실한 효과를 가지며 머리와 머리 끄덕임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Denza N7에는 Yunnan-A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코너 주행 시 iCVC 지능형 벡터 제어 기술이 서스펜션, 제동 및 주행을 통합하여 코너에서 차량의 자세를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제어성이 완벽합니다.
Yunnan-P 지능형 유압 차체 제어 시스템은 기계, 유압 및 전자 제어의 세 가지 핵심 기술을 통합한 세계 최초의 지능형 유압 차체 제어 시스템입니다. 4륜 연동, 캠핑 레벨링 등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궁극적인 오프로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Yunzhuan 기술은 운전 행동 인식, 신체 자세 인식, 노면 인식, 클라우드 데이터 인식, 시스템 상태 인식 등 5가지 주요 차원에서 포괄적인 지능형 통합을 수행했습니다. 차량은 실시간 Grasp 환경 변화를 실현하고 사용자에게 스마트하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Yunzhan 기술은 높은 지능, 안전 보호, 안정적인 주행 및 완전한 커버리지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안전 측면에서 윈난 기술은 높이, 감쇠, 강성 등 다양한 조정 기능을 통해 사람과 차량에 대한 이중 안전 보호를 달성합니다. 윈난 기술은 차량 전체에 향상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기술 격차 메워 '0 to 1' 돌파구 마련
액티브 서스펜션과 차체 제어 기술 측면에서 국내 제조사들은 늘 열세였고, 해외와 비교하면 여전히 격차가 있다.
그러나 윈난 기술은 국내 기술 격차를 메우고 '0에서 1로'의 돌파구를 달성했다.
더 중요한 것은 윈난 기술의 탄생으로 BYD가 업계 최초로 차량의 3방향 및 6자유도 통합 제어 기술을 마스터했다는 점입니다. 차량 제어 기술 퍼즐은 업계의 고급 수준에 도달했으며 "1에서 2까지" 개선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Yunnan-X가 선보일 풀 액티브 제어 기술은 최고 수준의 글로벌 차체 제어 시스템을 대표하는 '댄싱', '3륜 구동'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얼마 전만 해도 포르쉐의 최신 액티브 서스펜션 관리 시스템(PASM) 기술 개발 경로는 운남성을 밀접하게 따랐으며 "댄스" 및 기타 형태를 통해 제어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BYD가 다시 한 번 업계를 개척하고 차체 제어 기술 개발을 주도했습니다.
실제로 자동차 산업은 수직 제어 분야에서 연구 개발 격차를 겪고 있습니다. 연구는 상대적으로 단편화되어 있고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솔루션이 부족합니다.
신에너지 차량은 같은 크기의 연료 차량보다 무겁기 때문에 차량 하드웨어의 더 높은 하중 운반 능력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또한 신에너지 차량은 풍력에 대한 요구 사항도 더 높습니다. 저항계수는 상대적으로 민감하므로 고속 주행 시 바람의 저항이 크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고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신에너지 차량에는 수직 제어 분야에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혁신이 시급히 필요합니다.
Yunnian Technology도 이러한 추세를 확고히 파악하여 구성 요소 수준, 소프트웨어 수준, 시스템 수준에서 차량 수준까지 4단계 검사를 구현하여 지능형 차체 제어 시스템 능력의 전체 프로세스 검증을 달성합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수직 제어 분야의 연구 개발 격차를 해소합니다.
윈난 기술의 탄생은 세 가지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국내 자동차 기술의 격차를 메울 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의 수직적 통제에 대한 연구 개발 격차를 메우는 역할도 한다. 업계의 차체 제어 기술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