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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8개월 만에 1만대를 돌파한 판매량부터 월 판매량 201대까지, 현대 쏘나타를 '죽인' 것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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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개월 만에 1만대를 돌파한 판매량부터 월 판매량 201대까지, 현대 쏘나타를 '죽인' 것은 무엇일까?

옛날 자동차 업계에는 모든 가정에 잘 알려진 슬로건이 있었습니다. "DS에는 3가지 보물이 있습니다. 8가지 K5 말리부를 달라고 하세요." 조롱은 조롱이지만 쏘나타의 판매실적은 상당히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쏘나타는 한때 38개월 만에 1만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달성하며 당시 어코드, 캠리와 대등한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한계모델이 됐다. 지난달 쏘나타는 201대만 판매됐다.



소나타의 중국 개발 이력

소나타의 중국 개발 과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쏘나타는 출시 이후 중국에서 5세대의 모델을 거쳤음을 알 수 있다.

2002년 베이징현대가 5세대 쏘나타를 국내 생산에 투입했는데, 당시 독일과 일본의 중형차 가격이 높았던 상황에서 이 모델이 출시되면서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 그리고 쏘나타의 땅콩 램프의 아이코닉한 특징 또한 그 세대 소타나의 고전적인 상징이 되었습니다.


从38个月销量破万,到月销201台,是什么“杀死”了现代索纳塔?

2005년 6세대 쏘나타가 중국에 선보이며 '위샹(Yuxiang)'이라는 이름을 달았지만, 생소한 이름으로 인해 자동차의 판매실적은 매우 부진했다.

2009년에는 7세대 쏘나타도 국내 생산에 투입돼 위샹의 뒤를 이어 링샹(Lingxiang)이라는 이름을 붙였으나 판매 실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2011년 베이징현대가 국내 생산에 들어간 8세대 쏘나타는 쏘나타의 정점 모델이자 국내 소비자들에게 '수오바'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유동적인 조각품을 사용한 쏘나타 8은 당시 뛰어난 외관을 갖추었으며 안정적인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겸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수년 연속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했다. 시대의 인기 중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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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정통 9세대 쏘나타 국내 버전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세대의 쏘나타는 외관이나 제품력 면에서 크게 개선되지 않아 경쟁사와의 정면경쟁이 어렵고, 높은 가격과 더불어 8세대의 성공을 흉내내지 못했다. 세대모델..

2020년 10세대 쏘나타가 중국에 출시됐다. 디자인에 있어 매우 큰 변화를 겪었다. 새 모델의 디자인은 더욱 파격적이고 스포티해 보이지만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농담으로 이 차에 '메기 앞모습'이 있어서 10세대 쏘나타의 판매 실적도 바닥권으로 떨어졌다.2021년 10세대 쏘나타의 누적 판매량은 8,000대 남짓에 불과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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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는 어디에서 지는가?

중형차 시장에서 어코드, 캠리 등 이전 경쟁사들이 거둔 성공을 보면 쏘나타는 안타까움을 느낄지 의문이다. 쏘나타의 쇠퇴는 실제로 중국 내 한국차의 전반적인 쇠퇴를 반영한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 자동차의 쇠퇴를 언급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사드(THAAD) 사건이다. 그러나 사드(THAAD) 사건은 단지 방아쇠일 뿐이다. 한국 자동차의 몰락을 가속화했다. 자동차 시리즈는 실제로 오랫동안 운명을 정했습니다. 당시 댜오위다오 사건은 사드 사건보다 훨씬 영향력이 컸지만 중국에서는 여전히 일본차의 인기가 높다. 한국차는 사드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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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자동차가 쇠퇴하는 근본 원인은 비용 효율성 전략이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합작회사와 독립기업의 양면 공격 속에 한국 자동차는 설 자리가 없다. 활착. 국산차 오너들에게 국산차를 왜 사느냐고 묻는다면 디자인이 아름답고, 품질이 안정적이며, 구성이 높다는 대답이 대부분일 것이다. 한국차 가격은 동급보다 높고, 독일차와 일본차는 더욱 낮습니다. 특히 10년 전에는 독일차와 일본차 가격이 매우 높았습니다. 독립 자동차 브랜드의 제품력이 약했고, 한국차는 중간에 많은 시장 공간이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8세대 쏘나타는 실제로 독일 마고탄, 일본 캠리와 비교할 수 없지만 국산차를 사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의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한국 자동차의 상황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가성비 카드는 더 이상 발휘할 수 없다.기존 독립 자동차 브랜드는 3대 부분에서 약하고 제품력도 좋지 않아 10만 위안이라는 가격을 돌파하기 어려웠지만, 독립 브랜드의 기술 수준은 좋아졌다. 가성비 대비 한국차는 과연 가성비 좋은 독립 자동차 브랜드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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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보다 높으면 어떡하지? 한국차가 중국에 진출한 이후 줄곧 가성비를 중시해왔으며, 수입차종은 대부분 저가형이다. 그리고 일본차? 쏘나타가 캠리나 마고탄보다 품질이 좋다는 말을 누가 알겠습니까?

구체적으로 상품면에서 보면 한국차 품질이 안정적인 편인데, 일본차 품질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단말기 할인 폭이 매우 크다. 다른 상품으로 보면 한국차는 단순히 이길 수는 없습니다. 소비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하이라이트는 이 외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한국 자동차의 쇠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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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의 현재 상황은 베이징 현대 상황의 축소판입니다. 수년 연속 판매량이 급감해 베이징현대의 시장지배력은 매우 낮다.추후에는 연료추진 쏘나타가 단종될 수도 있다.중국 자동차 역사에 '강한 족적'을 남긴 이런 중형차. 개발이 역사의 무대에서 서서히 물러나겠지만 북경현대의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으며 판매 딜레마를 어떻게 돌파할지는 여전히 큰 의문이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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