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더 이상 "Wei Xiaoli"가 없나요? 자동차를 만드는 세 형제의 격차는 뭉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Wei Xiaoli"라는 세 단어는 한때 중국의 새로운 자동차 제조 세력과 자동차 제조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했습니다.
동시에 이 세 단어의 순위도 매우 특별합니다. 판매량, 시장 가치, 영향력 등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가장 강력한 사람이 순위를 매길 것입니다. 앞에는 NIO가 맏형이고 Xiaopeng은 둘째이며 이상적으로는 셋째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리빈, 리샹, 허샤오펑이 사진을 찍는 걸 보면 리빈이 C 자리에 있고, 맏형의 정체는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지난 30년 동안 허둥에서, 30년 동안 허시에서 자동차 제조 세계도 변했습니다. 이제 몇 년이 지났습니다. "웨이샤오(Wei Xiaoli)"라는 용어는 여전히 끊임없이 언급되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은 "웨이샤오리(Wei Xiaoli)"가 실제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고 있습니다.
판매량, 회사 시장 가치, 수익, 이익 등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세 형제의 격차는 실제로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같이 순위를 매기니 더 이상 적합하지 않습니다. 순위를 고집해도 이상이 맏형입니다. 2위와 3위가 누구인지 샤오펑과 웨이라이는 단언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두 사람의 데이터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둘째 형은 그렇지 않습니다. 셋째 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아래 그림과 같이 최근 3분기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현재 상황은 한 눈에도 알 수 있다.
시장 가치 관점에서 보면 Ideal Family에는 이미 Xpeng과 NIO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배송량 측면에서도 Ideal은 Weilai + Xiaopeng보다 더 많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익도 마찬가지이며 이상은 Weilai + Xiaopeng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이익과 매출총이익률은 심지어 다릅니다. Ideal은 분기에 28억 위안의 꾸준한 이익을 낸 반면 Xiaopeng은 적자를 냈습니다. 분기에 39억 위안, Weilai는 최대 46억 위안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매출총이익률 측면에서 이상적인 매출총이익률은 22%, NIO는 8%, Xpeng은 -2.7%입니다.
위의 데이터를 통해 현재의 이상형은 매우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반드시 말해야 할 점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네, 아무 문제 없습니다. 결국 매출총이익률이 높고, 이익도 나쁘지 않고, 판매량도 신차를 만드는 힘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계속 유지하면 승리할 것입니다.
Weilai와 Xiaopeng의 경우에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배송량이 적고 총 이익 마진이 낮거나 심지어 마이너스이며 이익이 발생합니다. 아직 멀고 자급자족할 수 있습니다. 능력이 부족해도 계속해서 돈을 태워야 하고, 살아남기 위해 자금을 모아야 합니다. 돈을 모을 수 없으면 다음에는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
사실 Wei Xiaoli는 현재 국내 자동차 제조 분야를 대표합니다. 즉, 일부 사람들은 돈을 벌기 시작하고 더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 , 돈을 태워서 그가 살 수 있을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는 살거나 죽거나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뿐입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