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우리나라 여권 파워 1위인만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국가들이 많지만, 태국은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행가기전에 당황하시는데요~ 지금부터 태국비자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태국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태국 비자는 주한태국대사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에 위치하며, 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 2번출구에서 도보로 10분이면 도착한답니다. 대사관 방문 시 준비물은 아래와 같아요. -여권 원본 및 사본(유효기간 6개월 이상) -사진 한 장 (6개월 이내 촬영한 가로 4cm x 세로 5cm 사진) -왕복 항공권 또는 이에 준하는 서류 -영문 재직증명서 또는 영문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소득증빙서류 -신청 수수료: 55,000원
태국 관광목적으로는 90일간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다던데.. 왜 비자가 필요한가요?
네 맞아요. 하지만 최근 한국인 대상 불법체류자가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단기방문 외국인에게 사증면제협정국이라도 최대 90일까지만 체류하도록 규정하고 있어요. 따라서 만약 60일짜리 단수관광비자를 신청한다면 처음 출국 후 반드시 재입국해야 하며, 다시 돌아올 때까지의 기간이 90일을 넘지 않아야 해요. 또한 복수관광비자를 신청하더라도 최초 출국 후 최소 15일 이후에만 재입국이 가능하답니다.
주한태국대사관 휴무일은 언제인가요?
주한태국대사관은 매주 월요일마다 휴무입니다. 다만 토요일 오전 근무시간까지는 업무를 진행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태국갈때 걱정없이 갈 수 있겠죠? 즐거운 태국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