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노트북 같은 전자제품들을 쓰다보면 갑자기 고장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특히 컴퓨터같은 경우엔 부품 하나하나가 고가이기 때문에 수리비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cpu고장입니다.
CPU란 무엇인가요?
CPU는 Central Processing Unit의 약자로 중앙처리장치라고 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뇌역할을 하는 부분이죠. 이부분이 고장나면 부팅이 되지 않거나 화면이 나오지 않는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CPU고장시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1.부팅이 되지 않는다. 2.화면이 나오지 않는다. 3.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 4.블루스크린이 뜬다. 5.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는다. 6.게임실행이 되지 않는다. 7.작업관리자 창이 뜨지 않는다. 8.윈도우 로고가 뜬 후 검은화면 상태로 멈춰있다. 9.소리가 나지 않는다. 10.키보드/마우스 인식이 되지 않는다. 11.기타 등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CPU고장 시 대처방법은 없나요?
사실 아직까지는 CPU고장시에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인텔사의 CPU라면 무상수리기간 내에 있다면 무료로 교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텔사 CPU인 경우에만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혹시라도 다른 회사의 CPU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제조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서비스 받으실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