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교환 및 환불이 어렵다는 점이 있죠. 하지만 이 부분 역시 판매자에게 문의하면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상품을 구매했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물건이 불량인 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해당 사진과 같은 화면을 찾아야 합니다. 위 그림처럼 주문번호 옆에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검색해야하는데요, 검색창에 `repair`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Repair라는 단어가 들어간 모든 물품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파란색 글씨(Repair)를 클릭하게 되면 여러가지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저는 제가 구입한 스마트폰 케이스 중 한개가 충전단자쪽 마감이 좋지 않아서 교체하려고 했기 때문에 repair item이라는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수리품 신청하기 버튼을 눌렀는데 어떤걸 눌러야할지 모르겠어요 ᅲᅲ
저같은 경우에는 수리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니 다음과 같은 창이 떴어요. 첫번째 줄 두번째 칸에 보시면 Purchase number 라고 적혀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내가 받은 송장번호입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직접 찾아서 기입하셔도 돼요. 그리고 세번째줄 네번째칸에보면 Refund amount 가 나와있는데요, 이건 한국돈으로 얼마인지 계산되어 나오는 금액이에요. 마지막 다섯번째 줄이 최종금액이구요. 이렇게 하면 끝이랍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되는 과정이지만 막상 처음 해보려고 하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럴때는 당황하지말고 차근차근 하나하나씩 시도해보세요. 그러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