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옷가게 창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지 옷을 사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옷가게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막상 시작할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부산 옷가게 창업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옷가게 창업을 위해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것이 있다면 바로 상권분석입니다
상권이란 일정한 지역의 범위에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와의 거래관계가 이루어지는 장소 또는 영역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특정지역 내에서 상품이나 용역의 수요 및 공급조건 등 지리적 조건 인구나 산업 등의 경제활동 여건 교통편의시설 정도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들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특성 등이 종합된 하나의 세력권이다 이러한 상권은 그 형성요인으로서 흡인요소 결정요인과 유인요소 와 흡인력 요소로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 결정요인이라 함은 상권의 규모 범위 형태등 물리적인 상태인 절대적 요인을 말한다 유인요소라 함은 점포 앞을 지나다니는 고객의 질과 양인데 이 두가지 모두 충족될 때 비로소 좋은 상권이라고 한다 따라서 결정요인 중 어느 한 가지만 갖추어져도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이 되지 못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상권형성과정상 중심지의 역할이 중요한데 중심지란 접근성이 양호하고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배후지와 연결되고 주변의 토지이용현황이 상업용지로 활용가능성이 높아진다든지 혹은 대규모 업무빌딩이 입지함으로써 유동인구량이 증가한다든지 하여 성장기에 접어들게 된다 이때 업종별 입점시기가 다르므로 업종의 변화시점 파악에도 신경써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권내 경쟁업체 분석인데요 아무리 목이 좋아도 자신만의 경쟁력 없이는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가게보다 더 나은 차별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부산 옷가게 창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요즘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지 옷을 사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옷가게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막상 시작할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부산 옷가게 창업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옷가게 창업을 위해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것이 있다면 바로 상권분석입니다
상권이란 일정한 지역의 범위에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와의 거래관계가 이루어지는 장소 또는 영역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특정지역 내에서 상품이나 용역의 수요 및 공급조건 등 지리적 조건 인구나 산업 등의 경제활동 여건 교통편의시설 정도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들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특성 등이 종합된 하나의 세력권이다 이러한 상권은 그 형성요인으로서 흡인요소 결정요인과 유인요소 와 흡인력 요소로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 결정요인이라 함은 상권의 규모 범위 형태등 물리적인 상태인 절대적 요인을 말한다 유인요소라 함은 점포 앞을 지나다니는 고객의 질과 양인데 이 두가지 모두 충족될 때 비로소 좋은 상권이라고 한다 따라서 결정요인 중 어느 한 가지만 갖추어져도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이 되지 못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상권형성과정상 중심지의 역할이 중요한데 중심지란 접근성이 양호하고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배후지와 연결되고 주변의 토지이용현황이 상업용지로 활용가능성이 높아진다든지 혹은 대규모 업무빌딩이 입지함으로써 유동인구량이 증가한다든지 하여 성장기에 접어들게 된다 이때 업종별 입점시기가 다르므로 업종의 변화시점 파악에도 신경써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권내 경쟁업체 분석인데요 아무리 목이 좋아도 자신만의 경쟁력 없이는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가게보다 더 나은 차별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부산 옷가게 창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