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환전소로 달려가세요! 환율이 점점 오르고 있거든요! 저는 항상 여행가기전에 미리 환전을 해두는데 이번엔 급하게 준비하느라 어쩔수없이 공항환전소에서 환전을 했어요. 그래서 여러분께 알려드릴 꿀팁과 정보가 없어요.. 하지만 제가 대신 프라하 현지인들이 자주가는 환전소를 소개해드릴게요!
프라하에서는 유로를 쓸 수 있나요?
유로를 쓰는 나라는 맞지만 프라하는 유럽연합(EU)국가가 아니기때문에 EU 국가간 통용되는 화폐인 유로는 받지 않아요. 따라서 한국에서 유로화를 코루나로 환전해서 가야한답니다. 물론 ATM기계에서도 출금이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많이 붙으니 왠만하면 은행에서 환전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현지화폐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보통 체코어 알파벳 순서대로 표기하는데 단위는 Kc입니다. 1Kc = 100Cent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000Kc라면 10달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한국돈으로는 얼마인가요?
위 사진처럼 네이버 검색창에 “체코환율”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어요. 현재 2018년 11월 21일 기준으로 1Kc당 60원이네요. 우리나라 돈으로 약 4천원쯤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체코환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