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에서는 다양한 룬워드 아이템들이 존재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대표적인 룬워드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룬워드는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보통 디아블로2 게임 내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룬이라는 재료아이템과 조합해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어떤 룬인지에 따라서 성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원하는 옵션이 나올때까지 계속 반복해야되요.
어떤 룬조합이 좋은가요?
가장 많이 쓰이는 룬조합은 다음과 같아요.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주울(Thul)+오르트(Ort)+앰(Amn) = 랄(Ral) + 솔(Sol) + 룸(Lum) = 탈(Tal) + 에드(Eth) + 아이드(Ith) = 티르(Tir) + 로(Lo) + 네프(Nef) = 말(Mal) + 렘(Lem) + 코(Ko) = 오움(Ohm) + 팔(Fal) + 굴(Gul) = 자(Jah) + 움(Um) + 조드(Zod) = 참(Cham) + 샤엘(Shael) + 베르(Ber) = 벡스(Vex) + 풀(Pul) + 헬(Hel) = 로(Lo) + 돌(Dol) + 이스트(Yiest) = 포(For) + 우움(Um) + 옴(Ohm) = 제(Ze) + 졸(Zol) +룸(Lum) = 이렇게 총 22가지의 룬조합이 있답니다.
좋은 룬이란 무엇인가요?
일단 이름부터가 '랄', '탈', '말' 등 뭔가 의미있어보이죠? 앞글자 두개씩 따서 RAL, TAL, MAL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각각 불, 공기, 물을 상징한답니다. 그리고 각 글자마다 붙는 알파벳 E, I, A 는 각각 지혜, 용기, 절제를 뜻하기 때문에 결국 해당 룬이름의 첫번째 단어인 Thul, Ort, Amn 과 같은 원소계열의 룬일수록 좋은 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디아블로2 속 유명한 룬워드 아이템 몇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저도 오랜만에 추억돋네요ᄒᄒ 여러분도 시간날 때 한 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