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플러스(이하 포고플)라는 물건 들어보셨나요? 포켓몬GO 게임과 연동해서 포켓볼을 자동으로 던져주는 기계인데요, 이 포고플을 이용하면 굳이 몬스터볼을 던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배터리 소모가 심하고 충전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직접 개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고플개조란 무엇인가요?
말 그대로 포고플을 개조하는 작업입니다. 기존의 포고플은 건전지 방식이라 불편함이 많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USB방식으로 변경하거나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장시간 플레이시에는 따로 충전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준비한 방법은 휴대폰용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개조하나요?
우선 아래 사진처럼 5핀케이블을 잘라줍니다. 그리고 납땜작업을 진행하는데요, 저는 인두기가 없어서 라이터로 녹여서 붙였습니다. (인두기 있으신분들은 인두기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만들어진 선을 포고플 본체에 연결시켜주면 끝납니다. 참 쉽죠?
효과는 있나요?
네 확실히 효과있습니다. 우선 제일 큰 장점은 1회 충전으로 2~3일간 연속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또한 고속충전기능 덕분에 10분만에 완충됩니다. 물론 하루종일 켜놓으면 금방 닳긴하지만 잠깐잠깐씩 켜서 하는건 문제 없어요. 게다가 전용충전기나 보조배터리 없이 그냥 스마트폰 케이블로 충전가능하니 휴대성도 좋아요. 다만 아쉬운점은 아직까지는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아서 가끔 인식오류가 난다는 점이지만 이건 차차 개선될거라 생각되네요.
이상으로 포고플 개조방법 설명드렸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