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새로 오픈한 스타벅스코리아 서울시청점에서 근무하게 된 신입 바리스타입니다. 제가 처음 면접을 봤을 때 떨렸던 마음과 첫 출근했을 때의 긴장감을 잊지 않기 위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아르바이트 지원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저는 작년 11월 중순쯤 이력서를 제출했고, 12월 초에 전화면접을 봤습니다. 그리고 합격통보를 받은 후 1월 말에 교육을 받고 2월 5일 정식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 시급은 얼마인가요?
최저시급 8,350원이며 주휴수당 및 연장근무 수당 등 각종 수당이 지급됩니다. 또한 4대보험 가입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 채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이력서 제출 -> 전화면접 -> 매장교육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매장교육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하루 6시간씩 이틀동안 본사 직원분께 커피제조 방법(에스프레소 추출, 라떼아트), 포스사용법, 고객응대 서비스등 다양한 내용을 배웁니다.
바리스타 업무 중 힘든 점은 없나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크게 음료제조/포스업무/고객응대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음료제조는 레시피 숙지가 필수이기 때문에 매일매일 새로운 음료를 만들어보고 연습해야 합니다. 특히나 아이스음료 제조시 얼음양 조절 실패하면 손님에게 컴플레인이 들어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두번째로 포스업무는 계산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쿠폰적립, 현금영수증 발급 등등 해야할 일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응대는 주로 주문받은 음료를 만들고,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체크하며 실수없이 응대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처음엔 서툴고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이제는 적응해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용기내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