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있는 대학생입니다. 저는 커피를 좋아하지 않지만 가끔 친구들을 만날때나 공부하러 갈 때 자주 가는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항상 매장안에 사람들이 가득차있고 줄서서 주문하기 일쑤랍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다보니 다양한 손님 유형과 진상손님 등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겪은 경험담을 토대로 스타벅스에서의 근무환경 및 서비스직으로서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직원분들은 모두 친절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물론 모든 직원분들께서 다 친절하신건 아니지만 대부분 고객응대 교육을 받고 들어오시기 때문에 응대 메뉴얼 대로 행동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음료제조 같은 경우엔 레시피 숙지 뿐만 아니라 각 재료마다 들어가는 정량 또한 정해져있기 때문에 실수 없이 정확하게 제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매뉴얼 준수하며 친절히 응대해주시는것 같아요.
스벅 파트너(직원) 복지혜택은 어떤가요?
파트너 혜택으로는 1년 이상 근무시 퇴직금 지급, 명절 상여금 지급, 생일축하선물 증정, 우수사원 포상제도, 각종 경조사 지원등이 있고 4대보험 가입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주휴수당, 야간근무 수당, 연장근무 수당, 연차수당 등등 급여체계가 다른 프랜차이즈 보다 훨씬 체계적이고 높은편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월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진상고객 대처방법 좀 알려주세요ᅲ
정말 말도안되는 요구를 하는경우라면 단호하게 안된다고 말씀드리는게 좋아요. 예를들어 텀블러 쿠폰 2장있는데 한장당 벤티사이즈로만 먹을 수 있으니 두잔다 벤티 사이즈로 주세요 라던지.. 그런경우는 절대 들어줄 수 없죠. 하지만 너무 무리한 요구를 하시는 경우에만 해당되고 나머지는 최대한 맞춰드리려고 노력한답니다.